엠피온 SET-700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직접하기
결론 부터 말하자면
단말기에 심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Micro usb 케이블을 통해 pc와 연결하고 (드라이버가 필요 없다.)
extoll 홈페이지를 접속해 등록하면 된다. (e-hipassplus.co.kr 이 아니다!)
버튼은 빨간색으로 표시해 두었다.
제조사 (엠피온) 상담원에 따르면 드라이버는 따로 필요 없다고 하고
엑스톨 홈페이지도 따로 뭔가 설치하라고 뜨진 않았다. 브라우저는 크롬을 사용했다.(엣지는 안되고 익스플로러는 된다.)
하지만 작년에 아이패스 등록할때 뭔가 설치했었을 수도 있고 하니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되는지는 확인이 필요한 부분.
5분도 안되서 아주 쉽게 등록 가능했다.
다음은 내가 이 포스팅을 하게 된 계기 이다.
먼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구글링 하면 나오는 검색 결과 이다.
보시다시피 구 사이트가 가장 먼저 나오고 새로운 사이트는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다.
구 사이트에서 등록을 시도하면 잘 되지 않는다. (이것 땜에 구모델용 제조사 드라이버도 깔고 exagent 도 깔았는데..)
분명히 카드도 꽂아서 인식 되었는데 이렇게 떠서 괜히 제조사 드라이버 탓인가 싶어 제조사에 문의 했다가
등록 사이트가 변경됐다는 것을 알게된 것이다.
한국 도로공사는 e-hipassplus 사이트를 폐쇄하고 extoll 을 SEO를 적용해야 한다.
참고로 SET 700은 심카드 형태의 하이패스 카드만 사용 가능한데
기존 하이패스 카드를 잘라서 넣어도 된다.
처음에 45도 컷팅 부분을 잘못 잘랐다. 이렇게 자르면 안된다.
인터넷 찾아보면 sim card to micro sim 혹은 nano sim 가이드는 많은데 card to sim card 는 존재하지 않는다.
다행히도 집에 이런게 있어서 대고 칼로 표시한다음에 가위로 자를 수 있었다. 인식은 잘된다.